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  Q&A |  자료요청 |  원서 다운로드 |  학교동영상 |  일본어 |  사이트맵
진로지도
진학실적
지정교 추천 학교
졸업생의 조언














  졸업생의 조언
자신의 꿈을 위해 홋카이도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경이과대학
2009년3월 졸업 | 기미츠·기미츠중학교출신

현재 나는 홋카이도 오샤만베쵸에서 기숙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기숙사는 4명 방이고, 처음은 여러 가지 면에서 불안하게 느끼고 있었지만 첫날부터 금방 모두와 사이가 좋아져, 지금은 기숙사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대학에서는, 새로운 환경에 당황하는 일도 있지만, 스스로 결정한 길을 제대로 나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지바국제고교에서는 진학을 의식한 지도를 철저히 해주어 자신의 꿈을 향해 확실한 수험 공부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치밀한 지도 아래, 여러분도 지바국제고교에서 자신의 꿈을 성취합시다.
행운과 지바국제고교의 영어 환경에 감사
지바현립의료대학
2009년3월졸업 | 기미츠·기미츠중학교출신

현재 나는 홋카이도 오샤만베쵸에서 기숙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기숙사는 4명 방이고, 처음은 여러 가지 면에서 불안하게 느끼고 있었지만 첫날부터 금방 모두와 사이가 좋아져, 지금은 기숙사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대학에서는, 새로운 환경에 당황하는 일도 있지만, 스스로 결정한 길을 제대로 나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지바국제고교에서는 진학을 의식한 지도를 철저히 해주어 자신의 꿈을 향해 확실한 수험 공부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치밀한 지도 아래, 여러분도 지바국제고교에서 자신의 꿈을 성취합시다.
음악에 초지, 수업에 집중해 성공
지바대학교육학부 초등학교교원양성과정
2006년 3월 졸업 | 지바국제중 출신

음악을 좋아해서 음악대학으로 진학을 생각했던 시기도 있었지만, 지바대학교육학부를 지망교로 확실히 정한 것은 고1때였습니다. 존경하는 피아노의 선생님과 우연히 만나 음악의 즐거움을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한층 더 강해졌습니다. 저의 경우, 학원에는 다니지 않았기 때문에 그 만큼 매일 수업에 집중하는 것에 유의했습니다. 센터시험 대책의 실천적인 영어와 항상 예습이 요구된 고전수업 등의 덕분에 실력이 붙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통신학습의 첨삭을 쭉 계속했던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겨울방학은 더 이상 할 수 없다고 할 만큼 공부했지만 여름방학에 좀 더 계획적으로 공부했더라면 좋았을 텐데 라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영어교육의 프로를 목표로 한다
도쿄외국어대학 구미제일과정 영어전공 4학년 영어교육학특화코스
기사라즈·나카고중학교 출신

일본의 영어 교육의 본연의 자세에 대해 전공하고 있습니다. 수업에서는 언어 습득 이론을 비롯하여 테스트 이론, 영어 교수법, 영어 교육, 코파스 언어학, 통계학 등을 배우고 있습니다. 알아야 하는 것과 알고 싶은 것이 많고, 지적 호기심이 자극되어 학습 의욕이 높아 늘 매우 충실합니다. 일본에 있어서의 영어 교육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비약할 찬스를 준 지바국제고
조치대학교 외국어학부 영어학과
2005년 3월 졸업 | 지바국제중 출신

고2봄까지 국립대 지망이었지만 존경하는 H선생님의 권유도 있어, 조치 대학교에 지망을 바꾸었습니다. 고2겨울, TOEIC시험에서 760점을 획득, 추천 입시의 기초가 다져졌습니다. 게다가 오픈 캠퍼스에 참가해, 귀국자녀가 대부분인 국제색의 강한 환경에 매력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수험대책을 되돌아 보면 매일 영단어의 공부를 부지런히 해왔던 것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여름방학에 TOEFL의 영작문의 수업을 받았던 것도 자극이 되었습니다. 자기가 실력이 없음을 알게 되었고, 그리고 나서 한층 더 노력할 수가 있었으니까요. 훌륭한 선생님과의 만남이나 단기 유학의 도움이 되는 경험 등, 지바국제고교는 나에게 비약할 찬스를 주었습니다.
지바국제고교의 6년간은, 밀도 높은 충실한 것이었습니다.
아오키 | 도쿄이과대학 이공학부 수학과
2007년 3월 졸업 | 지바국제중 졸업

지바국제중학교에 입학한 처음에 한 클래스가 소수인원인 일로 당황했습니다. 그러나, 지바국제중학교에서 3년간 보내 보니, 소수인원의 클래스여서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선생님이 열심히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수업과 생활 지도를 해 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클래스의 한 사람 한 사람과 보다 깊게 알게 되어 서로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또, 행사에 임할 때, 한 사람 한 사람이 책임을 지고 확실히 하지 않으면 안되었습니다. 힘들었지만 매우 충실했다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면 고등학교부터는 국제중 출신이 아닌 학생도 입학하고 인원수도 매우 많아지지만, 선생님이 학생에 대한 대응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중학교도 고등학교도 지바국제이니까 경험할 수 있었던 것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공부와 동아리 둘 다 잘하려는 노력이 힘을 키워 주었다.
게이오우기주쿠 대학 경제학부 경제학과
2007년 3월 졸업 | 소데가우라·나가우라중 출신

현의 북쪽 유명 사립 학교에 합격했지만 아무래도 지바국제고교에서 축구를 하고 싶어서 자신의 의지로 입학했습니다. 공부와 동아리활동의 양립에 고민하는 일도 있었지만 그럴 때 진로에 관해서 풍부한 지식을 가진 담임의 선생님은 매우 의지가 되었습니다. 동아리에 쫓기는 가운데, 전철이나 버스 안에서 얼마 안 되는 시간을 보람 있게 쓴 공부가 큰 힘이 되었습니다. 고3의 2학기부터는 주1회의 페이스로 모의 시험을 계속 보았고 이것이 실전에 활용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입학사무국:㈜해외교육사업단 부설 한국유학개발원 / 대표자:송부영 / 사업자등록번호:101-81-37565
주소: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19-11 두산709호 / 전화:02-552-1010 / 팩스:02-552-1062